캐나다 조기유학  
  수속 절차  
  공립학교 소개  
  사립학교 소개  
  학교 평가  
  유학 비용  
  가디언 서비스  
  GTC원장의 특별
    지도관리
 
 
수속 절차



1. 상담 / 정보 수집

캐나다 유학계획이 수립되었다면 캐나다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수집하고 파악합니다. 학교 팜플렛, 인터넷사이트, 유학 안내책자, 유학원과의 상담 등을 통해서 정확한 정보를 수집하도록 합니다.

2. 학교 선정 < 학교 선정 시 고려할 사항 >

①    위치, 주변환경, 설립연도, 인가여부
②    학생수, 남녀공학여부, 외국 유학생수, 한국학생수
③    교과과정, ESL 유무
④    학생활동 : 운동, 과외활동, 사교활동 등
⑤    학교시설 : 도서관, 컴퓨터, 식당, 교통편 등
⑥    학비 및 생활비
⑦    학비 환불규정
⑧    상담교사 유무: 외국 유학생 관리, 대학 진학 상담 등
⑨    대학 진학률

이때 학생, 학부모가 직접 학교정보를 수집하는 것보다는 경험이 풍부한 유학원이나 상담기관을 이용한다면 시간이나 비용 그리고 정확한 정보 파악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GTC유학원은 벤쿠버의 각 교육청,학교 및 기존의 유학생들과의 꾸준한 접촉으로 해당학교에 관해 정확하고 자세한 정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학교선정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입학 신청 (지원서 작성)

선택한 학교의 입학신청서를 작성하고 아래의 구비 서류를 첨부해서 입학 신청을 합니다.

공립학교는 해당 지역교육청(School District)에 신청을 하면 지원학교의 학생수와 수용 가능성을 검토하여 학교를 배정을 하고,

사립학교는 지원 학교에 직접 신청을 하게 되는데 명문 사립학교의 경우 SSAT나 자체 시험, 인터뷰 등을 통해 학생을 평가하여 입학여부를 결정합니다.

< 구비 서류 >

* 입학신청서 (캐나다 해당 교육청 양식)
* 생활기록부 (최근 2 ~ 3 년간)
* 재학증명서               
* 성적증명서 (최근 2 ~ 3 년간)

그 외에 학교에 따라 교사추천서, 학생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여권사본 등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또한, 초, 중고 학교생활 중 받은 상장, 임명장 등이나 기타 과외활동 증빙서류 등을 첨부하는 것도 학생 자신을 소개하는 자료가 될 수 있습니다.

4. 신체검사 및 비자서류
    준비

조기유학의 경우 6개월 이상의 장기비자에 해당되므로, 만일의 경우 재검사가 필요한 경우 등에 대비하여 가능한 일찍 신체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 구체적인 내용은 ‘비자 및 여권정보'로 들어가면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5. 가디언 (Guardian) 선정
   - 가디언 지정서 및
    수락서 준비

지원 학교로부터 입학허가서를 받고, 학생비자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공증을 받은 가디언 지정서와 수락서를 준비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부모 동반유학시에는 필요없음)

* 가디언 (Guardian) 제도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가디언 제도' 로 들어가 보시기 바랍니다.

6. 학비 송금

지원 학교로부터 가입학허가서 (또는 신청 확인서, Confirmation of Application)와 함께 받은 학비청구서 (Invoice)에 따라 GTC 유학원 또는 교육청의 지정은행을 통해 학비를 송금합니다.

7. 입학허가서 도착
(Letter of Acceptance)

학비 송금 후 입학허가서를 받기 까지 학교에 따라 보통 7~15일 가량 소요됩니다.

8. 비자 신청 및 발급

입학허가서, 재정보증 서류 등 비자 발급에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여 주한 캐나다 대사관에 학생 비자 (유학허가서, Study Permit)를 신청합니다.

비자는 신체검사의 문제가 없고 서류상 미비점이 없으면 1개월내에 발급됩니다.

* 비자와 관련된 구체적인 내용은 ‘비자 및 여권정보'로 들어가 보시기 바랍니다.

9. 출국 준비 및 출국

항공권 구입, 여행자보험 가입, 짐 꾸리기 등 출국 준비를 합니다.
특히, 현지 가디언, 숙소, 공항 픽업 등 제반사항을 잘 점검하여야 합니다.

출국 준비물은 '유학생활 준비’로 들어가서 '출국 준비물' 부분을 참고
하기 바랍니다.

9월 학기 입학을 위해 6월 하순 이후 여름철 관광 성수기에 출국할 경우 항공권 구하기가 매우 어려워지므로 항공권은 서둘러 일찍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Copyright 2002 gtcyuhak.com All rights reserved, Created by